자격증 컴퓨터 취미 검정고시 한자
   
강의기출문제 다운로드
원격지원신청 바로하기

에듀스페이스 전체강의목록

아이디
비밀번호
 
 
HOME > 이용안내 > 이용약관
 
제1조 _ 목 적 제2조 _ 용어 정의 제3조 _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4조 _ 약관 이외의 준칙 제5조 _ 서비스의 종류 제6조 _ 이용 신청
제7조 _ 이용신청의 승낙 제8조 _ 회원 아이디의 변경 제9조 _ 약관의 동의
제10조 _ 회사의 의무 제11조 _ 회원의 의무 제12조 _ 서비스의 내용
제13조 _ 서비스의 이용요금 제14조 _ 서비스 이용시간 제15조 _ 수강 승인
제16조 _ 서비스의 개시 제17조 _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18조 _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제19조 _ 정보의 제공 제20조 _ 게시물 삭제 제21조 _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2조 _ 개인정보보호정책 제23조 _ 손해배상 제24조 _ 면책사항
제25조 _ 지적재산권 제26조 _ 관할법원 부칙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에듀스페이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e-learning 교육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에듀스페이스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1.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9 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e-learning 교육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홈페이지에 공시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2. 유로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5 조 (수강 승인)
1.1. 회사는 규정에 의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수강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나.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개시)
1. 회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정보 및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회사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1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아이디(ID), 휴대폰 번호 등을 회사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환불의 경우 에듀스페이스 환불정책에 따르게 됩니다.
환불의 여지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에듀스페이스 환불정책 -

 

1. 수강을 전혀하지 않은 경우
- 7일 이내 : 전액환불
- 7일 이후 : 환불불가

 

2. 이미 수강을 시작한 경우
- 7일 이내 : 이미 이용한 강좌 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 후 환불
- 7일 이후 : 인터넷 강의 특성상 강의를 모두 수강했다고 인정하여 수강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이때, 일시정지를 해둔 경우라 할지라도 원래 기간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환불방법 -

신용카드,계좌이체,핸드폰결제,ARS결제등 현금을 직접 입금하시지 않으신 경우


- 7일 이내 수강하지 않은 경우라면 승인취소처리를 통해 환불이 되며, 승인취소가 되는 경우 익월 회원님께 청구가 되지 않고, 만약, 기 청구 되어 인출되었다면, 익월 청구금액에서 차감되거나 회원님의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핸드폰으로 결제하신 경우 7일 이내라 할지라도 월이 변경되면 승인취소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월이 변경된 경우 현금으로 환불이 되며 익월 핸드폰 요금은 정상 청구됩니다. 또한, 현금환불시 결제사에 지불되는 수수료는 회원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므로 신중히 생각하신 후 결제 바랍니다.

 

가상계좌등의 방법으로 현금을 입금 하신 경우
-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님의 지정 계좌로 현금이 입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22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배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4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 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지적재산권
제 25 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9 장 관할법원
제 26 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안내 | 강사모집 | CP입점안내 | 단체교육안내
가입사실확인
에듀스페이스  대표자: 김윤재 / 고객센터 : 010-7574-5425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 4가 420번지 마경빌딩 3층
에듀스페이스는 회원님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임인수 /이메일 : eduspace1@naver.com